오늘 알아볼 차는 혼다 에서 생산하는 미드십 "경량" 스포츠카 입니다.
흔히 경차로 알고있는 모닝, 스파크 보다도 더 배기량이 적은 차이기도 해요.
모닝과 스파크는 1000cc이하 차량이라 경차로 빠집니다
(정확히 999cc 입니다 )
헌데 이 S660 은 그보다 더 작은 660cc....를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미드십 경량 스포츠카 라는거죠.
실제로 도로에서 보기 힘든차 TOP 10이라고 합니다..
(저도 다이하쓰 코펜은 여러번 봤는데 S660은 두번?)
소프트 탑이지만, 자동이 아닌 수동이래요..;;
(GM G2X가 생각납니다 ;; 수동 컨버터블;;)
그래도 희소성이 어느정도 있는 차량이기도 하고..
직수입 아니면 구할 방법이 없는것도 마찬가지죠.
심지어 우핸들이라 드라이브 쓰루 자주 가시는 분은..ㄷㄷ
(역으로 들어와서 후진으로 나가야되는 진풍경..)
(매력은 차고 넘치지만 우핸들이 넘모 큰 문제임 ;ㅅ;)
참고로 이거 북미 수출 1도 안한 차량이라 좌핸들 일절 없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 좌핸들 기대하면 안되요
-혼다 S660 제원(간략하게)-
공차중량 : 840kg
연료탱크 : 25리터 (듣기론 리터당 최소 20km 나온다고)
타이어 : (전륜 165 55 R15 , 후륜 195 45 R16)
엔진 : 0.66리터 직렬 3기통 터보
출력&토크 : 64hp , 10.6kgm
직수입을 통해 구매할 경우 인증비까지 해서 3,500만원 정도 필요했었는데, 2017년 기준으로 거품이 어느 정도 빠졌다고 하네요 (듣기론 그래도 3000만원이라는데;;)
2016년부터 인증 관련 규정 강화로 순정 상태로는 직수입이 불가능 하답디다.(그놈의 인증규정강화 ㅡㅡ)
2016년 기준으로 반입된 차량들은 라이트 인증 규정에 맞는 것으로 튜닝하여 들여 오는 것인데 2017년에 더 강화된 규정으로 인해 막힐 가능성이 크다고......
강화된 규정은 어느정도 유예 기간을 두어 2017년 6월까지는 직수입이 가능했다고 하는데..
7월부터는 배기 관련 인증에서 유럽형과 일본형 두 가지가 가능하던 인증 조건에서 일본형이 빠지면서 7월 이후에는 직수입이 불가능...(뭐?)
그나마 어찌어찌 반입을 했거나 중고 구매를 했다 하더라도 주의할 점이 있는데
보험의 경우 보험사에 따라 일반 스포츠카로 취급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보험 가입 시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일본과 달리 법적으로 경스포츠카라는 독자규격이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닌 상황에서, 보험사가 제멋대로 온전히 스포츠카로서 취급한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현대 제네시스 쿠페와 같은 취급을 받는다는 이야기. 비슷한 예로 다이하츠 코펜이 있다.
(나 경차인데 젠쿱이랑 동급이래요! , 나 젠쿱인데 경차랑 동급이래요...?!)
애프터샵 튜닝이 법적으로 뒷받침되지 않는 대한민국 법제 아래에서는 최고속력 140km/h인 64마력짜리 차량을 스포츠카로 취급하는 것은 많은 무리가 있는데, 해당 보험의 설계사는 대개 이에 대해 제대로 설명을 해 주지 않기 때문에 다른 보험사도 다 그럴 거라고 속기 쉽다. (실제로 그런거 많긴.. 해요?)
큼흠...
그래서, 이거 사고싶은 분들이 있을거 아닙니까?
본인 키 175이상 몸무게 70이상이다? 패스하십쇼;;
(제 키가 182에 80kg인데 그냥 폴더폰마냥 접어서 들어가는 느낌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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